블로그 이미지

Carl Orff - Carmina Burana / Previn (Wiener Phil)

2013. 1. 28. 00:27


Carl Orff (1895 - 1982)

 

"Carmina Burana"는 라틴어로 "보이에른(Beuern : 현재의 바이에른)의 시가집"이란 뜻이다. 중세 유랑승이나 음유시인들이 노래한 도덕, 사랑, 유희, 종교 및 외설 등에 관한 시가집이 1803년 뮌헨 남쪽에 위치한 바이에른 지방의 베네딕트보이에른 수도원에서 발견된 연유로 "Carmina Burana"란 이름이 붙여졌는데 Carl Orff는 이 시가집에서 24곡의 가사를 채택하였고 거기에 자신이 직접 쓴 시를 1곡 보태어  총 25곡의 새로운 대작을 만들어낸 것이다.

 

"Carmina Burana"는 '악기반주와 무대장면을 동반한 독창과 합창을 위한 세속가곡'(Weltliche Gesange fur Soli und Chor mit Begleitung von Instrumenten und mit Bildern)이라는 부제가 붙은 것처럼 일종의 무대형식 칸타타이다. 무대에는 의상을 차려입은가수와 합창단이 나란히 늘어소고 노래의 진행에 따라 그 내용을 나타내는 발레가 진행된다. 전체 25곡은 서주(2곡), 제1부 "새봄"(8곡), 제2부 "선술집에서"(4곡), 제3부 "사랑의 정원"(10곡), 그리고 서주의 첫째 곡이 마지막에 반복되는 구성을 갖고 있다. / hanihani101♧



...